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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예방교육-사이버폭력 징후 확인하기
작성자 엄진희 등록일 19.05.24 조회수 173

 

새학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의 친밀감을 높이는 의사소통 수단으로 사이버 기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익숙한 사이버 기기가 최근 괴롭힘의 수단으로 악용되기도 합니다. 사이버폭력으로부터 우리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노력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각형입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체크.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1pixel, 세로 43pixel 사이버폭력 징후 확인하기

 

불안한 기색으로 정보통신기기를 자주 확인하고 민감하게 반응한다.

단체채팅방에서 집단에게 혼자만 반복적으로 심리적 공격을 당한다.

용돈을 많이 요구하거나 스마트폰 등 사용요금이 지나치게 많이 나온다.

부모가 자신의 스마트폰과 같은 정보통신기기를 만지거나 보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고 민감하게

반응한다.

온라인에 접속한 후 혹은 문자메시지나 메신저를 본 후에 당황하거나 정서적으로 괴로워 보인다.

사이버상에서 이름보다는 비하성 별명이나 욕으로 호칭되거나 야유나 험담이 많이 올라온다.

SNS의 상태 글귀나 사진의 분위기가 갑작스럽게 우울하거나 부정적으로 바뀐다.

컴퓨터 혹은 정보통신기기를 사용하는 시간이 지나치게 많다.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자녀의 이야기나 소문을 알고 있다.

자녀가 SNS계정을 탈퇴하거나 아이디가 없다.

* 자료 출처 : () 푸른나무 청예단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체크.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1pixel, 세로 43pixel 사이버폭력 대처하기

사각형입니다.

원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분명히 밝힌다.

혼자서 해결하려하지 말고 도움을 구한다(부모님, 학교선생님, 전문기관 등).

원하지 않는 메일이나 쪽지, 메신저 등에는 답변하지 말고 보복대응하지 않는다.

사이버 폭력을 당하는 것이 자신의 탓이 아니므로 자책하지 않는다.

대화 시 상대방의 무리한 요구에 응하지 않는다.

사이버폭력의 증거를 바로 삭제하지 말고 저장하도록 한다.

사이버폭력 발생 시 언제든 부모님이 지지자가 됨을 알려준다.

사이버 공간에서 한 말에 대하여 상대방이 불쾌하게 느낀다면 바로 사과하도록 한다.

보호자는 인터넷 혹은 스마트폰으로 무엇을 하는지 자녀와 공유하고 사이버 사용을 지속적으로

관찰한다.

보호자는 평상시에 자녀의 친구관계나 온라인상의 대화파트너를 알고 있도록 한다.

모르는 사이트에서 채팅을 하거나 사진을 주고받지 않는다.

* 자료 출처 : () 푸른나무 청예단

 

 

()푸른나무 청예단은? UN경제이사회에서 특별지위를 부여받은 대한민국 최초의 학교폭력 및 청소년 전문 NGO입니다. 학교폭력으로 인한 상담, 교육, 화해분쟁갈등조정, 연구, 캠페인, 나눔 및 장학사업 등의 전문적 사업과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폭력 없는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청예단이 함께하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땐 언제든 연락주세요!

전국 학교폭력 상담전화

심리·정서적 지원, 피해 및 가해 학생 및 학부모, 학교, 교사 상담

사안처리 고충상담 및 관련 법률 정보 제공

1588-9128

학교폭력 사이버상담

http://www.jikim.net/

()푸른나무 청예단 상담치료센터

학교폭력 피해 및 가해 전문 상담 및 심리치료

02-598-1610

학교폭력 화해·분쟁조정

(교육부경상남도교육청 협력)

관계회복 화해조정, 손해배상 분쟁조정, 갈등조정코칭 프로그램

02-598-1640

본 가정통신문은 ()푸른나무 청예단에서 제작한 것으로써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관련 정보제공을 위해 가정으로 보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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